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지금 뜨는 컨텐츠 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간단한 소개

by 달봉캠퍼 2023. 6. 5.
반응형

 

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처 - 네이버이미지 -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드라마 소개>

 이 드라마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이다. 2022년 6월 29일부터 2022년 8월 18일까지 방영한 ENA 수목 드라마이다. 이 작품으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박은빈이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POINT1. 흥미롭고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보여주는 극복의 드라마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영우는 강점과 약점을 한 몸에 지닌 캐릭터다. 영우의 강점은 우리들 대부분이 범접할 수 없을 만큼 탁월하지만, 영우의 약점은 우리들 대부분이 깜짝 놀랄 만큼 취약하다. 164의 높은 IQ, 엄청난 양의 법조문과 판례를 정확하게 외우는 기억력, 선입견이나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는 자유로운 사고방식인 영우의 강점이다. 감각이 예민해 종종 불안해하고, 몸을 조화롭게 다루지 못해 걷기, 뛰기, 신발끈 묶기, 회전문 통과 등에 서툴다. 영우는 극도의 강함과 극도의 약함을 한 몸에 지닌 인물이자 높은 IQ와 낮은 EQ의 결합체이며 우리들 대부분보다 우월한 동시에 우리들 대부분보다 열등한 존재다. 영우는 한마디로 흥미롭다.

 POINT2.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

 이 드라마는 서울대 로스쿨을 수석 졸업하고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우영우가 대형로펌 '법무법인 한바다'의 변호사가 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영우와 한바다의 변호사들이 '한 화에 한개씩의 사건'을 해결하는 구성이다. 매화 흥미진진한 새 사건이 도전장을 내밀면, 우리의 주인공이 언제나처럼 멋지게 문제를 풀어내는 모습을 보는 쾌감, 즉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선사하고자 한다.

 POINT3. '우영우 같은 변호사'를 꿈꾸게 하는 드라마

 우리는 정직하고 성실하고 정의롭고 유능한 변호사를 원한다. 하지만 현실에서 그런 변호사를 만나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우리의 영우는 고집스러울 만큼 정직하고 성실하며 정의롭다. 또 '법'에 대해서라면 그 누구보다 많이 알고, 맡은 사건에 집요하게 파고드는 열정이 있다. 시청자들의 입에서 "나도 저런 변호사를 만나고 싶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도록,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화 '영우가 가진 변호사로서의 장점'을 충실히 표현할 것이다.

 

<캐릭터 소개 및 등장인물>

 우영우 역 박은빈

   우영우는 27세,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이다.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다.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한 그는 명석한 두뇌를 인정 받아 법무법인 한바다의 인턴 변호사가 되지만, 사회성이 부족하고 감정표현이 서툴다. 사람들에게 당연한 세상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그에겐 낯설고 어렵다. 엉뚱하고 솔직한 우영우의 모습은 때로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틀에 박힌 규칙들을 새롭게 바라보게 한다. 다른 신입 변호사들과 경쟁에 놓이기도 하고,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건 앞에 당황하기 일쑤인 우영우, 그러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씩씩한 캐릭터이다.

   박은빈은 1996년 아동복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하였다. 전속보델이었으며, 같은 해 연기도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데뷔 하였다. 데뷔부터 현재까지 필모그래피가 공백기 없이 꽉 차 있는 배우이다. 최근작품활동으로는 '1947 보스턴', '무인도의 디바'등이 있다.

 

 이준호 역 강태오

   이준호는 만인의 사랑을 받는 법무법인 한바다 송무팀 직원. 소송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보조하고, 사건 현장에서 추가 증거를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서랍에 초콜릿과 사탕이 가득할 정도로 모두의 시선을 한 몸에 받지만, 자신의 인기를 이용하지 않는 점이 진짜 매력인 인물이다. 그런 그 앞에 손 많이 가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나타난다. 놀라운 기억력과 참신한 발상으로 감탄을 이끌어내는 우영우. 이상한데 묘하게 끌리는 그와 교감하며 낯선 감정에 빠져든다.

   강태오는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으로 데뷔했다. 한국과 메트남 합작드라마 '오늘도 청춘'의 주연을 맡아 베트남에도 이름을 알렸다. 판타지오 소속배우들로 구성된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였다. 최근작품활동으로는 '타겟'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